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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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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이미지
3D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 전문가 모집중
3D Maya를 이용한 모델링, 맵핑, 애니메이션, 이펙트, 컴퍼지트 교육. 애니/영화/방송/CF/모션 등 하이엔드프로젝트에 활용
교육기간
1일 7시간, 9:20~5:10, 5개월
개강일정
2019년 8월 19일
모집인원
기수당 20명
수강문의
080-332-3397, 02-332-8802
교육특전
노동부 국비지원 국가전략교육 전액무료/ 매월 훈련참여수당 최대 월41.6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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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기간전략교육으로 교육비전액지원, 매월 최대 216,000원 교육수당 지급


디엠씨아카데미(구 디딤돌아카데미)의 3D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 전문가 양성과정은 메인툴인 MAYA를 이용하여 모델러, 맵퍼, 애니메이터, 모션그래퍼, 이펙터(FX 애니메이터), 컴퍼지터 등의 제작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2000년부터 정규교육과정(취업을 위한 프로젝트 교육) 실시하여 왔으며 25년이 넘는 교육노하우와 취업성과는 어디 내 놓아도 자랑할 만한 것 입니다.


또한 강사진의 연구성과를 책으로 출판하고 있고 온라인강좌로도 제작하여 직접 학원에 올수 없는 분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연구성과도 높아 여성부디지털컨텐츠대전 대통령상, 서울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최우수상, 부산비엔날레국제 애니메이션 특별상수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KBS, MBC, EBS 등의 공중파방송국과 많은 CG관련업체들의 신입사원 및 경력직사원 교육을 지원하며 대학의 애니메이션교육도 지원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디엠씨아카데미에서 지금 시작하세요!

실업자를 위한 정규과정 교육기간은
5개월, 1일 7시간교육이며 교육비는 전액 노동부에서 지원합니다.

또한 매월 316,000원 교육수당이 지급되어 더욱 안정적으로 교육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수당 별도)


재직자와 재학생을 위한 단과과정은 저녁반/주말반으로 개강하며

매주 토요일 6시간 수업입니다,

재직자도 100% 노동부에서 교육비 지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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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영화 및 광고, 방송 프로덕션의 인력 요구 수준을 감안할 때, 각 포스트 환경의 인력 요구도를 분석해보면 공통 분모가 있음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포스트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는 산업 표준적인 성격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운용 능력
  2. 클라이언트의 미적 요구를 이해하여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능력과
  3. 작업 시, 작업자간의 또는 업체간의 의사소통에 무리없는 커뮤니케이션과
  4. 영상전체를 바라보면서 아웃풋(결과물)을 조율하여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본 능력

물론 그 보다 더 높은 수준의 인력을 요구하는 환경도 존재함을 감안해보면, 위에 열거된 범위의 일정 수준의 확장 정도에서 결정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존 컴퓨터 그래픽 학원이 게임과 애니메이션 시장으로 특화된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방송 시장과 포스트 시장간의 현실적인 괴리를 감안하지 않고, 주로 방송 지향적인 인력 배출에만 관심을 두어 그 간극의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의 국내의 모든 방송 및 포스트쪽 시장 규모가 HD쪽으로 대세적으로 가고 있는 상태임에도 컴퓨터 그래픽 교육은 HD 영상 시장이 가지는 변혁적인 흐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구 시대의 SD 영상 시장에서 형성되었던 방법론과 제한된 시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수년내 한국의 영상 시장은 완전히 HD로 이전될 것이며, 심지어 최근의 콘솔 및 PC 게임 마져도 최상의 해상력을 가진 HD을 염두하며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고화질과 높은 수준의 미적 그래픽이 시청자나 관람자의 주목을 끌게 될 것입니다.

그에 따라 국내 포스트 프로덕션들 역시, 광고나 영화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높은 화질과 뛰어난 그래픽적 효과를 가능한 입맛에 맞게 도입하려고 할 것이며, 그것을 실질적으로 구현가능한 능력을 가진, 말 그대로 HD 환경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포스트 프로덕션 지향적인 영상 아이트스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영상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애프터 이펙트인가 마야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최종 출력 영상을 예측하여, 마야에서 만든 영상을 어떻게 애프터 이펙트나 합성툴로 더 효과적이고 미적으로 다시 만들어 낼 수 있는가. 반대로 영상 합성 프로그램에서 제작된 이미지를 어떻게 3D 애니메이션에 효과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가와 같이, 과거처럼 독립적으로, 개별적으로 따로 따로 떨어져 있는 도구로써의 학습이 아닌,

영상이라는 하나의 최종 출력 목표에 대해 여러가지의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혼합 사용하는 하나의 절차적인, 프로세스(공정)적인 관점에서의 운용과 활용 능력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국내의 포스트 프로덕션의 환경에 일하려는 지원자들이 위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일정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화되고 대부분의 국내의 포스트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범용적인 수준을 제시하는 교육 시스템의 요구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디엠씨아카데미는 기존의 독립적 도구로 존재하는 여러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상업 영상 제작"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에 통합적이고 절차적인 공정로써의 운용 방법을 교육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도구가 가지는 독립적인 이해가 아닌 전체 영상을 제작하려는 시각에서 각 도구를 유기적으로 혼합하여 결과를 얻어내는 방법과 시야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교육 목표이자 강점이 될 것입니다.

이 교육을 통해 지원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포스트 프로덕션 환경, 즉 방송 - 광고 - 영화를 비롯한 HD 지향적인 상업 영상 제작 업체에서 자신의 배움을 능력으로 표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각 교육 과정은 마치 각각의 독립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단순 합집합 정도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 교육이 흐르는 방향은 최종 영상 아웃풋을 위한 계획된 순서와 목표 의식에 따라 진행될 것입니다.

 

아래의 도해는 포스트 프로덕션 교육 과정의 전체 진행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흐름을 나타낸 것입니다. 교육 과정은 크게 영상-모션 그래픽 아티스트, 합성작업자, FX 애니메이터의 직책적인 목표를 향해 진행이 되며, 그에 따른 포트폴리오 제작에 의해 자신의 원하는 산업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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